close
예약안내
확인
BMW 그룹, 아시아 최초 드라이빙 센터 오픈식 개최
BMW 그룹, 아시아 최초 드라이빙 센터 오픈식 개최 - 2.6km의 트랙과 브랜드 체험 공간으로 조성. 모두가 어울려 즐길 수 있는 자동차 복합 문화공간 창조

BMW 그룹 코리아(대표: 김효준)는 8월초 예정인 일반 개장에 앞서, 14일 인천 영종도에서 자동차의 혁신적인 레저 문화를 이끌어 갈 BMW 드라이빙 센터 오픈식을 가졌다. 한국에 설립되는 이번 BMW 드라이빙 센터는 BMW 그룹 내에서 독일, 미국에 이어 아시아 최초로 드라이빙 트랙을 보유하고 있으며, 가족단위로 전시와 체험까지 즐길 수 있는 브랜드 및 드라이빙 복합 문화 공간으로서는 세계 최초이다. BMW 드라이빙 센터는 경험(Experience), 즐거움(Joy), 친환경(Green)을 주제로 핵심 시설인 드라이빙 트랙과 다양한 자동차 문화 전시 및 체험 공간, 친환경 체육공원 등으로 조성되었으며, 전체 규모는 축구장 33개 크기인 24만m2이다. BMW 드라이빙 센터는 BMW, MINI 고객은 물론, 누구나 방문할 수 있어 연간 20만 명이 다녀갈 것으로 예상된다.

방문객들은 BMWMINI를 운전해봄으로써 BMW의 핵심 가치인 ‘진정한 드라이빙의 즐거움’을 직접 경험할 수 있으며, BMWMINI 브랜드의 역사와 프리미엄 라이프 스타일 등을 아우르는 다양한 문화 프로그램을 통해 새로운 자동차 문화를 창조해나갈 예정이다.BMW 드라이빙 센터 오픈 기념식에서 이안 로버슨 BMW 그룹 세일즈 마케팅 총괄 사장은 “BMW 드라이빙 센터는 고객들과 보다 활발하게 소통하고자 하는 BMW 그룹의 ‘퓨쳐 리테일(Future Retail)’ 전략의 일환이며, BMW 그룹 내에서 한국이 중요한 시장으로 자리매김하고 있다는 것을 뜻한다”며, “이곳에서 고객들에게 BMWMINI 브랜드를 모두 경험할 수 있는 더 많은 기회를 제공할 수 있게 되어 매우 기쁘게 생각한다”라고 말했다.

14개월의 공사 기간, 7년간 총 투자비용 770억 원 규모
BMW 그룹 코리아는 지난해 6월 착공식을 열고 본격적인 BMW 드라이빙 센터 건설에 착수했다. 완공까지 14개월이 걸렸으며, 2020년까지 약 770억원이 투입 예정이다. BMW 그룹 내 전문 건축가가 실내와 외관 등 전반적인 설계를 맡았으며, 드라이빙 코스는 트랙 전문 회사인 독일 인젠에익스(IngenAix)와 공동 설계했다. 친환경 콘셉트를 접목해 페인트, 벽지 등 인체에 무해한 친환경 인증을 받은 자재를 사용했다.

착공에 앞서 BMW 그룹 코리아는 20133월 인천광역시, 스카이72와 함께 ‘BMW 드라이빙 센터 건립을 위한 사업협약’을 체결했다. 이를 통해 BMW 그룹 코리아는 지역 경제 활성화를 위해 공사에 인천 지역 건설업체와 거주자를 적극적으로 참여시켰으며, 인천시는 BMW 드라이빙 센터 건립에 필요한 각종 행정상의 지원을 신속하게 협조했다. BMW 그룹 코리아는 BMW 드라이빙 센터 건립과 운영을 통해 지역 경제 기여는 물론, 지속적인 방문객 유치 등으로 직간접적인 경제적 효과를 가져올 예정이다.
고객과 일반 방문객 모두에게 개방된 드라이빙 트랙
BMW 드라이빙 센터의 핵심인 트랙은 최장 2.6km이며 다목적(Multiple), 다이내믹(Dynamic), 원선회(Circular), 가속 및 제동(Acceleration and Braking), 핸들링(Handling), 오프로드(Off-road)의 총 6가지 코스로 구성되었다. 650m의 직선 코스에서는 BMWMINI의 역동적이고 짜릿한 가속력을 즐길 수 있으며, 오프로드 코스에서는 BMW의 인텔리전트 상시 사륜구동 시스템인 xDriveMINI All4의 성능을 마음껏 체험할 수 있다. 특히, 미끄러운 노면에서 안정적이고 날카로운 핸들링을 경험할 수 있는 ‘다이내믹 코스는 국내 최초로 도입되었다. 트랙에서는 BMW, MINI 고객뿐만 아니라 일반 방문객 모두 사전 예약 또는 현장 발권을 통해 다양한 드라이빙 체험 프로그램을 바탕으로 BMWMINI를 시승할 수 있다. 예약은 드라이빙센터 홈페이지를 통해 가능하며, 웹사이트 주소는 (www.bmw-driving-center.co.kr, www.mini-driving-center.co.kr) 이다.

특히, ‘안전교육 주행시설’은 BMW 그룹 역사상 최초로서 트랙의 안전시설물과 규격은 고객의 안전을 위하여 국제자동차연맹(FIA) 규정에 맞게 지어졌다. 이와 함께 14명의 드라이빙 전문 트레이너가 안전한 주행 교육을 제공한다.
다양한 자동차 문화와 역사를 체험할 수 있는 복합 공간
BMW 드라이빙 센터 내 브랜드 체험센터는 가족과 함께 다양한 자동차 문화를 체험할 수 있는 전시 및 체험 공간으로 구성되었다. BMWMINI, BMW 모토라드 각각의 신차 전시 공간과 BMW 그룹의 모든 브랜드를 체험할 수 있는 문화 전시 공간 ‘드라이빙 갤러리(Driving Gallery)’, BMW 그룹의 역사와 전통 그리고 클래식카들을 볼 수 있는 ‘헤리티지 갤러리(Heritage Gallery)’, 드라이빙 프로그램을 이용하는 고객들을 대상으로 한 ‘드라이빙 익스피리언스 라운지 (Driving Experience Lounge)’ 등이 들어섰다.

브랜드 체험센터 2층에는 어린이들을 위한 과학 창의교육 프로그램 ‘주니어 캠퍼스(Junior Campus)’와 체험형 안전운전 교육 프로그램 ‘키즈 드라이빙 스쿨(Kids Driving School)’이 마련된다. ‘주니어 캠퍼스’는 초등학생(8세-13세)을 위한 프로그램으로, 어린이들이 자동차에 숨어 있는 과학 원리를 배우고, 친환경 자동차를 만들어 보며 과학에 대한 관심과 흥미를 키우도록 돕는다. 기존의 모바일 주니어 캠퍼스와 함께 운영되는 BMW 드라이빙 센터 주니어 캠퍼스는 실험실(Laboratory)과 워크숍(Workshop) 프로그램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각각 회당 70분씩 1일 총 4회 진행한다. ‘키즈 드라이빙 스쿨’은 미취학 아동(4세-7세)이 교통위험상황 체험을 통해 도로교통안전을 배우도록 돕는 프로그램으로 2015년부터 운영될 예정이다. 이와 함께 워커힐에서 제공하는 카페 ‘이세타 바 (Isetta Bar)’와 레스토랑 ‘테라쎄(Terrasse)’ 등 쾌적하고 편안한 고객 편의 시설도 마련되었다.
트레이닝 아카데미, 에어포트 서비스, 친환경 체육공원
BMW 드라이빙 센터 개장과 더불어 기존 수원에 있던 BMW 그룹 트레이닝 아카데미가 이곳에 통합되었다. 새로운 BMW 그룹 트레이닝 아카데미의 규모는 기존보다 3.5배 확장되었으며 연간 15,000명 이상의 세일즈, AS, 테크니컬 트레이닝뿐만 아니라, 새롭게 브랜드 트레이닝까지 교육받을 수 있도록 마련되었다.

BMW 드라이빙 센터에는 BMWMINI의 공식 딜러인 바바리안 모터스가 운영하는 서비스 센터가 들어섰으며, 총 8개의 워크베이가 마련되어, 빠른 경정비 작업 위주의 서비스가 가능하다. 더불어, 인천국제공항에서 출국하는 BMW, MINI 고객을 대상으로 여행 기간 차량을 정비해주는 ‘에어포트 서비스’를 제공한다. 한편, 드라이빙 센터 내 총 12,000㎡ 규모로 조성된 친환경 체육공원은 인근 지역 주민을 비롯해 누구나 사용할 수 있다.
BMW 드라이빙 센터 이용 안내
BMW 드라이빙 센터 개장과 더불어 기존 수원에 있던 BMW 그룹 트레이닝 아카데미가 이곳에 통합되었다. 새로운 BMW 그룹 트레이닝 아카데미의 규모는 기존보다 3.5배 확장되었으며 연간 15,000명 이상의 세일즈, AS, 테크니컬 트레이닝뿐만 아니라, 새롭게 브랜드 트레이닝까지 교육받을 수 있도록 마련되었다.

BMW 드라이빙 센터에는 BMWMINI의 공식 딜러인 바바리안 모터스가 운영하는 서비스 센터가 들어섰으며, 총 8개의 워크베이가 마련되어, 빠른 경정비 작업 위주의 서비스가 가능하다. 더불어, 인천국제공항에서 출국하는 BMW, MINI 고객을 대상으로 여행 기간 차량을 정비해주는 ‘에어포트 서비스’를 제공한다. 한편, 드라이빙 센터 내 총 12,000㎡ 규모로 조성된 친환경 체육공원은 인근 지역 주민을 비롯해 누구나 사용할 수 있다.
  • 주소 : 인천시 중구 운서동 1677-77
  • 전화 : 080-269-3300
  • 웹사이트 : www.bmw-driving-center.co.kr, www.mini-driving-center.co.kr
  • 운영 시간 : 9시~18시(레스토랑은 19시까지) / 매주 월요일, 설 연휴, 추석 연휴 휴관
  • 주차 : 409
  • 이용요금 :
    드라이빙 센터 입장료 : 무료
    드라이빙 트랙 이용료

    - M-Taxi: 30,000원(10분)

    - Off-road: 50,000원(30분)

    - 주말: Challenge A: 60,000원(60분), Challenge B 60,000원(60분)

    - 주중: Advanced 100,000원~220,000원(모델별로 상이,180분)

    주니어 캠퍼스

    - 실험실, 워크숍 각각 10,000

    - 키즈 드라이빙 스쿨: 7,000

The BMW Group
BMW 그룹은 BMW, MINI, 롤스로이스 브랜드를 자랑하는 가장 성공적인 자동차 및 모터사이클 업체로 손꼽히고 있다. BMW 그룹은 최고의 글로벌 기업으로서 13개국에서 28개 생산 네트워크를 운영하고 있으며, 140개가 넘는 국가에 걸쳐 글로벌 영업망을 구축하고 있다.

BMW 그룹은 지난 2013년 전 세계적으로 자동차 1963천 대, 모터사이클 115,215대를 판매했으며, 2013년 회계연도에는 791천만 유로의 세전이익과 7606천만 유로의 매출액을 기록한 바 있다. 20131231일 기준, 전 세계적으로 110,351명에 이르는 직원이 근무하고 있다.

BMW 그룹의 성공은 앞날을 내다보는 장기적인 사고와 책임 있는 기업활동을 기반으로 구축되어 오고 있다. 따라서 회사는 전략적으로 여러 가치와 광범위한 제품군, 자원 보존을 위한 다각적 노력을 통해 친환경적이고 사회적인 지속가능 경영을 실현하고 있다.

기타 자세한 자료 및 사진 문의
Wellcom
  • 양승덕 부장
    Office: 02-2038-8211 / Mobile: 010-2243-0774
  • 김동현 과장
    Office: 02-2038-8212 / Mobile: 010-3375-6355
  • 조두현 과장
    Office: 02-2038-8210 / Mobile: 010-7139-0116

목록 보기